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즐겁고 유익한 도서관 나들이”

박채현 기자 입력 2023.08.30 16:06 수정 2023.08.30 16:09

안동시립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운영

↑↑ 어린이도서관 견학 <안동시립도서관 제공>

안동시립도서관(중앙·웅부·어린이)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유아나 초등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며 도서관 이용 안내와 시설 둘러보기, 자율독서,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체험활동 프로그램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구연동화’, ‘보물책 찾기’, ‘슈링클스’, ‘DVD 감상’ 등이 있다.

견학프로그램은 중앙도서관은 수요일, 웅부도서관은 금요일, 어린이도서관은 화요일 오전 10~11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영유아 교육기관이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1회 20명 정도 신청받는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방문 희망일 최소 1주일 전까지 도서관 누리집(https://lib.andong.go.kr)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 유발은 물론, 도서관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 주어 매년 많은 어린이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15회 37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도서관은 “어린이들이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독서 및 도서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박채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