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관광통합플랫폼 ‘투어054’ GRAND OPEN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3.09.05 09:49 수정 2023.09.05 13:16

도내 관광상품 온라인 판매 촉진 원스톱 서비스 지원
지역 주도 플랫폼 비즈니스 구현 지역 관광산업 강화

↑↑ 경북관광통합플랫폼_투어054몰_포스터<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민간 OTA 플랫폼을 통한 판매·유통 의존도를 줄이고 지역 주도의 플랫폼 비즈니스 구현을 위해 경북관광통합플랫폼 ‘투어054*를 구축하고 5일부터 정식 오픈했다. 

경북관광통합플랫폼 투어054는 도내 관광상품의 온라인 판매 촉진을 위해 상품의 등록 및 판매, 관리, 홍보 마케팅 등의 기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판매자는 플랫폼을 이용한 상품 등록만으로도 11번가, 쿠팡, 옥션, 여기 어때 등 외부 판매 채널과 자동으로 연동되어 상품 판매가 가능하며, 판매 수수료 할인 혜택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

또 등록된 판매 채널의 구매 현황 및 사용내역, 취소·환불 등 실시간 데이터 관리와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효율적인 상품 판매 관리에 용이하다.

아울러, 경북관광 상품의 효율적인 홍보 마케팅을 위한 플랫폼 전용 판매 채널인 투어054몰(www.tour054.co.kr)도 연계 운영한다.

경북의 대표 관광상품인 경북e누리, 경북투어패스를 비롯해 도내 22개 시·군의 모든 관광상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다양한 할인 패키지 상품을 제공해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경북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할인쿠폰, 적립금, 온라인 경품 등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해 구매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이용 활성화 및 상품 판매 촉진을 유도 할 예정이다.

한편, 경북관광통합플랫폼 오픈 기념으로 투어054몰 회원 가입 이벤트를 9월 한 달간 실시할 예정으로, 이벤트 기간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게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

경북도는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도 및 시군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관광상품과 연계해 사업을 진행하며, 내년에는 민간 영역까지 사업 규모를 확대해 본격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역 관광사업체의 수수료 부담 등 애로사항 해소뿐 아니라 도내 관광상품의 온라인 유통·판매 판로 확장을 통한 지역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