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진열 군위군수,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장재석 기자 입력 2023.09.06 16:01 수정 2023.09.06 16:07

군위, 탄소중립 모범도시 지향

↑↑ 김진열 군위군수,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군위군 제공>

군위군은 제15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및 다회용품 사용 확대를 위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월 환경부 한화진 장관을 첫주자로 시작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1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 확대에 동참할 것을 요청하는 캠페인으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및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SNS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진열 군수는 “생활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의무‧책임이다”며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는 것, 올바르게 분리배출을 하는 것은 자라나는 우리 미래 세대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서 꼭 실천해야 하는 의무며,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한 김진열 군위군수는 다음 챌린지 참가자로 박배은 군위축협조합장, 김홍길 의성축협조합장을 추천하면서 1회용품 제로화 뿐 아니라 군민의 사회 전 분야에서 깨끗한 환경을 위한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