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소방본부, 수능시험장 긴급 화재 안전조사

황원식 기자 입력 2023.11.05 09:04 수정 2023.11.05 09:38

도내 73개 시험장 안전 점검 및
소방설비 오작동 조치요령 교육

↑↑ 수능시험장_옥내소화전_점검<경북도 제공>

경북소방본부가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안전한 진행을 위해 지난 달 23일부터 경북내 73개 소 시험장에 대한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화재안전조사를 위해 경북내 21개 모든 소방서의 화재안전 조사반원이 동원됐다.

주요 조사 내용으로는 관계자의 시험장 소방시설 유지관리 실태 확인, 피난 장애요인 사전 제거, 시험장 출입구‧비상구 잠금 행위 확인 등이다.

이번 화재안전조사와 더불어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시험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듣기평가 시험 시간 중 소방시설의 기기 결함으로 비상경보 설비 등이 오작동하는 경우 이에 대한 대처 요령 교육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조사는 오는 8일까지 실시하며 조사 결과 경미한 불량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를 하고, 보완 및 정비에 시간이 필요한 사항은 14일까지 관계자에 의한 개선이 완료될 수 있도록 조치 할 예정이다.

이영팔 소방본부장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고3 수험생들이 그간의 노력에 대한 성과를 거두는 매우 중요한 시험이다”며 “시험 당일 화재 발생 등의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험장에 대한 화재안전조사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황원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