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예천군의회, ‘예천 평생학습도시 조성 지원’ 결의문 채택

황원식 기자 입력 2023.11.27 10:05 수정 2023.11.27 11:02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교육 받을 수 있는 ‘학습 사회’로

↑↑ 예천군의회, 평생학습도시 조성 지원 결의문 채택<예천군의회 제공>
예천군의회가 지난 24일 열린 제268회 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예천군 평생학습도시 조성 추진’을 적극 지원하기로 결의했다.

평생학습도시란 지역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 주민 삶의 질과 도시 경쟁력을 향상하고 함께 성장 발전하는 도시를 말한다.

이동화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결의안은 군민의 자아실현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생애주기별 평생학습을 실현하고, 학습 인프라 및 인적․물적 네트워크 구축에 적극 협조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예천군의회는 “100세 시대 고령화 및 지방소멸 등 급속한 사회 여건 속에서 군민의 전 생애에 걸친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군민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교육을 통해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학습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여건 조성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예천군은 2024년 교육인적자원부의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추진하는 가운데 이번 결의문 채택으로 ▲평생교육 관련 조례 제정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평생교육 주민 조사 실시 ▲평생교육협의회 구성과 운영 ▲평생교육 전담부서 설치 ▲평생교육사 배치 등 필요한 기반을 갖추게 된다.황원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