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예천 보건소, 민원공감 맞춤형 친절교육

황원식 기자 입력 2023.12.05 11:21 수정 2023.12.05 12:38

↑↑ 예천군 보건소 전경

예천 보건소가 지난 4일 청내 건강증진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아는 만큼 보이는 민원응대 스킬’을 주제로 친절 교육을 진행 했다.

친절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군민 중심 맞춤형 민원 서비스 제공과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합리적으로 대처하는 방안 마련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민원 유형별 상담전략, 특이민원 해결방법 등 불만 민원 응대 요령 및 민원인과 공감하는 방법 등 민원인 입장에서 소통하고 공감 할 수 있는 친절서비스 등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안남기 소장은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통해 친절 마인드 함양하고보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소통하고, 군민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황원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