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2024년 봉화고 학생국제교류우호단 중국 동천시 방문

정의삼 기자 입력 2024.05.22 13:36 수정 2024.05.22 13:44

중국 섬서성 동천시 제1중 자매결연


봉화고가 지난 16일~20일까지 중국 섬서성 동천시 제1중학교를 방문하여 학생 교류 활동을 펼쳤다. 

봉화군이 1997년에 중국 섬서성의 동천시와 국제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교류 활동은 코로나로 인해 몇 년간 중단되었다 재개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학교 간 교류는 봉화고등학교와 중국 동천시 제1중학교 고등학생들이 함께 만나 기념식, 수업 참여, 문화 유적지 탐방, 홈스테이 등의 친교 활동으로 진행됐다.

양국의 교육 문화와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특히, 1대1로 결연을 맺은 학생이 이틀간 홈스테이를 통해 중국 가정의 생활 문화를 체험하며, 상호간의 우의를 새롭게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었다.

봉화고 여병태 교장은 “5년 만에 재개된 고등학생의 교류로 인해 서로의 학교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함으로써 학생의 안목과 시각이 확장되는 기회가 되었으며, 차후 중국 제1중 학생의 봉화고 방문이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준비를 잘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국제교류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중국의 학교문화를 이해하게 되었고 서로가 다르지만 공감대를 형성하며 우의를 다지는 좋은 만남의 장이 되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