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가 지난 20일 동두천캠퍼스에서 2024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드라마 및 영화 캐스팅 디렉터로 활약 중인 스타라온 이용인 대표를 초대 ‘Yes-Up 전문가 초빙 특강’을 진행했다.
이용인 대표는 20여 년 경력 이상의 대한민국 대표 캐스팅디렉터로서 최근작은 KBS 미니시리즈 두뇌공조, 현재 방영되고 있는 KBS2 드라마 함부로 대해줘, 넷플릭스 드라마 살인자 O난감 등이 있으며, 현재 차기 KBS 일일드라마 및 주말드라마 등의 캐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특강은 공연영상학부 재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오디션 노하우 ▲연기 비법 ▲자기 계발 중요성 등의 실질적 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그 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다양한 직업과 진로 등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었다.
한편 동두천캠퍼스의 공연영상학부는 TV 드라마, 연극, 영화, 뮤지컬, 영상미디어, 기타 예술 엔터테인먼트 분야 진출을 목표로, 배우, 연출가, 프로듀서, 기획자, 영상감독, 기타 스태프를 양성해 오고 있다.
연기, 보컬, 댄스, 신체 훈련, 화술, 매체 연기, 프로덕션실습 등의 전공수업을 통해 연극, 영화, 뮤지컬, TV, 영상미디어 등 다양한 방송미디어 진출을 위한 영상예술 전공수업을 복합 운영하고 있다.
공연영상학부는 매 학기 종료 후에 예인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공연예술의 메카 대학로 무대에서 한 달간 학생들의 우수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