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예천Wee센터, 상담활동 나눔으로 지역사회 행복 전파

황원식 기자 입력 2024.07.06 20:39 수정 2024.07.07 10:44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 예천연 집단상담 공개보고회

↑↑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 예천연합회 집단상담 공개보고회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지난 4일 예천초 대강당에서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 예천연합회 집단상담 공개보고회'를 개최 했다.

집단상담 공개보고회는 상담 활동을 공개하는 장을 통해 교류와 성장의 장으로 삼으며 봉사자에게 활동에 대한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게 하는 행사로, 김종현 경북 교육청 학생생활과장을 비롯해 관내 초, 중, 고등학교장 21명, 타 지역 연합회 임원진과 회원 70여 명 등 총 95명의 인원이 참석 했다.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 예천연합회는 2024학년도 1학기 동안 총 4개교에서 200여 명 학생과 함께 대인관계, 자기성장 등을 주제로 집단상담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예천초 집단상담 마지막 시간을 활용해 ‘나의 미래’, ‘나의 가족’, ‘멋진 리더가 되어볼까’는 세 집단의 상담활동을 참관하고, 촉진자와 참여 학생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창희 교육장은 “보고회를 통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열정과 노고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적응적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상담 활동을 운영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