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예천 보건소, 아토피‧천식 자조모임 ‘아토프리’ 참여자 모집

황원식 기자 입력 2024.07.09 13:34 수정 2024.07.09 14:22

알레르기 질환 도움이 되고 재미있는 교육 체험 프로그램

↑↑ 예천군 보건소, 아토피‧천식 자조모임 참여자 모집 홍보물<사진=예천군 보건소 제공>
예천 보건소가 오는 21일까지 아토피‧천식 자조모임 '아토프리'참여자를 모집한다.

아토프리 자조모임은 오는 27일∼8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보건소 건강증진관에서 운영되며,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지정된 교육기관을 다니는 아동을 우선으로 8가족을 선착순 모집하며,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거나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알레르기 질환은 아토피피부염, 비염, 천식, 식품알레르기 등이 있다.

프로그램은 경북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의 ‘알레르기 질환의 이해’ 특강을 시작으로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천연 수제비누 만들기 △공기정화 식물 화분 꾸미기 △과일타르트와 레몬청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별도 참가비는 없으며 모든 참여자에게 보습제와 기념품을 지급한다.

참여를 희망 할 경우 모집 포스터 하단의 QR(큐알)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문의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650-8032)으로 연락하면 된다.

안남기 보건소장은 “자조모임을 통해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개선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