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여름 방학에도 교통안전과 학교폭력 예방 철저히

정의삼 기자 입력 2024.07.11 11:31 수정 2024.07.11 12:33

봉화교육지원청, 여름방학 교통안전 및 학폭 예방 캠페인


봉화교육지원청이  11일, 내성초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경찰서, 녹색 어머니회, 내성초 교직원 과 함께 여름 방학 맞이 교통안전 캠페인과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함께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 방학에도 학생들이 사고 없이 안전하게 잘 지내기를 바라며 교육지원청과 관계 기관 협조를 통해 실시하게 되었다. 

내성초등 후문에서 등교하는 학생에게 학교 앞 교통안전을 강조하며 좌우를 잘 살피고 천천히 길을 건너 등교하기 등의 내용에 대해 홍보했다. 또한 학생이 다양한 문답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우정 노트와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 간식 등을 나눠주며 학교폭력 예방을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학업중단 예방'을 외치며 학생이 포기하지 않고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격려했다.

권혜자 교육장은 “여름방학에도 학생들이 토요 방과후 수업에 참여하기 위해 등교하기 때문에 학생 안전에 관한 사항을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며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서는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것 뿐 아니라 학교폭력 예방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이므로 다방면으로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살펴보아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