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 '착착'

장재석 기자 입력 2024.07.30 13:07 수정 2024.07.30 16:57

데이터플랫폼 ISP 수립 최종보고회

↑↑ ISP 최종보고회<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지난 26일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데이터플랫폼 구축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정보시스템의 구축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는 경북도, 의성군, 데이터 전문가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4개월에 걸쳐 수립된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내용을 보고받고 의성형 스마트농업 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 사업은 의성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정보시스템 구축 △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 활용을 위한 데이터 및 서비스 플랫폼 구축 △스마트 관수, 병해충 예찰 및 방제 등 스마트 영농관리 지원 서비스 제공 기반 마련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데이터 수집을 위한 데이터 표준 및 품질 관리체계 수립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영농관리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데이터 분석 모델 및 서비스 개발 등을 수행했다.

김주수 군수는 “농업 기술, 농업 환경 변화를 대비해 의성군 농업이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농업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의성이 농업의 디지털전환의 중심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