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 과수농업 육성 과수농가 교류 ‘과수농업인 연찬회’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8.04 06:27 수정 2024.08.04 11:40

과수농업 발전에 다양한 논의
농업기술 정보교류의 장 마련

↑↑ (사)한국사과포항시과수연합회(회장 서상욱)는 지난 2일 시청 대잠홀에서 ‘2024 포항시 과수 농업인 연찬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사)한국사과 포항과수연합회가 지난 2일 시청 대잠홀에서 과수농업 육성과 과수농가의 교류를 위한 ‘2024 포항시 과수 농업인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에는 장상길 포항 부시장을 비롯해 시·도의회 위원 및 농업 관련 유관기관 단체장, 과수 농업인 등 600여 명이 참여해 지역 과수농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실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과수농업 기술 등 정보 교류의 장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과수농업 육성에 기여하는 과수농업인 9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이 진행됐고, (사)한국사과포항과수연합회 서상욱 회장을 비롯한 과수농업인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포항 장학회에 장학기금으로 기탁해 지역 인재 양성사업에 적극 동참했다.

또한 민승규 전 농촌진흥청장이 진행한 과수농업인 역량강화 교육은 농업인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장상길 포항 부시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과수 농업인의 화합으로 어려운 과수농가에 희망을 주고 지역 농촌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자연재해로 과수농가에 어려움이 많은 만큼 더욱 적극 정책 연구·개발로 농가소득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사과 재배면적은 경북내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시는 기후변화 및 수입 과일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대체과수 농기계 지원, 고품질 안전 과실 생산을 위한 과수 농기계 지원 등 고품질 과수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