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학폭 대책 마련, 교육환경 안전지대 함께 나아가는 길

정의삼 기자 입력 2024.08.24 09:28 수정 2024.08.25 10:55

봉화교육지원청 학폭 대책심의위 상반기 보고회


봉화교육지원청이 지난 23일 청 학폭대책심의위원 및 학교폭력제로센터 전담 조사관과 함께 상반기 봉화내 학교폭력 건수와 사안 내용에 대해 공유하고 심도있게 토의하는 자리인 2024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상반기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2024학년도 상반기 학폭대책심의위 운영 현황과 학교폭력 유형별 현황 및 피·가해 학생 조치 현황 등에 관한 자료를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피해학생을 위한 적절한 보호조치 부여와 가해 학생의 반성 정도에 대한 합리적 판단, 그리고 학교폭력예방법 제17조제3항에 따른 부가된 특별교육의 효과적 실시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가해학생의 선도조치가 단순 처벌에 그치지 않고 피해 학생과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봉화교육지원청 학폭대책심의위원장은 “학폭대책심의위원회가 원활하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전담조사관의 사안 조사부터 심의위원회의 조치 결정까지 신중하고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봉화 내 학교폭력 재발 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조함으로써 학생의 안전을 보장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함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