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새마을문고포항지부, 국민독서경진대회 시예선 시상식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26 08:28 수정 2024.09.26 09:06

제44회 국민 독서 경진대회
전 연령 함께하는 독서문화

↑↑ 새마을문고포항시지부는 25일 동해면행정복지센터에서 ‘대통령기 제44회 국민독서경진대회 포항시 예선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시 제공>

새마을문고 포항지부가 지난 25일 동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대통령기 제44회 국민독서경진대회 포항시 예선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국민독서경진대회 포항 예선은 지역사회에 독서 의욕을 고취해 독서 생활화 분위기 조성 및 정착을 위해 초·중·고 학생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했으며 이상해 포항새마을회장, 새마을문고 포항지부 서연미, 권혜남 부회장과 임원, 입상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항 시장상(대상)은 할매의 삶을 자연과 더불어 풀어내며 할매와 손녀의 애교가 돋보이는 편지글로 일반부, 선진 씨가 수상했으며 독후감과 편지글 두 부문에서 일반부, 중등부, 고등부 총 8명이 수상했다.

이상해 포항 새마을회 회장은 “국민독서경진대회를 통해 입상한 모든 이들께 축하 인사를 전하며 독서를 바탕으로 지식을 증진하는 한편 글쓰기의 즐거움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독서 의욕을 고취하는 다양한 독서 행사를 통해 전 연령이 함께하는 독서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