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시·농협 영천지부 우리 쌀 소비촉진 MOU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26 08:49 수정 2024.09.26 09:04

쌀 소비 촉진 떡 나눔 행사 열어

↑↑ 영천시와 농협 영천시지부가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영천시 제공>

영천시가 농협 영천지부와 지난 25일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영천시는 출생률 및 인구감소, 식습관 변화 등으로 쌀 생산이 소비량보다 과잉 생산됨에 따른 쌀 가격 하락이 벼 재배농가의 소득 감소로 이어지는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농협 영천지부와 함께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 앞서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해 농협에서 대표 쌀 가공품인 떡을 준비해 시청 본관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직원의 아침밥 먹기를 적극 홍보함과 동시에 현재 진행 중인 농산물 꾸러미 사업의 품목으로 쌀을 추가해 소비 활성화를 도모하고, 각종 홍보 판촉 행사에서 우수한 품질의 영천 쌀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해 상호 간의 지속적인 소비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최기문 시장은 “요즘 쌀 소비가 많이 감소해 쌀을 재배하는 농민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며, “아침밥은 활기찬 하루를 위한 시작이며, 쌀 생산은 식량 안보와 밀접하게 관련돼 있어 직원의 관심이 필요한 부분이다. 시에서 먼저 나서 쌀 소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