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폐기물 선별 체험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26 11:36 수정 2024.09.26 12:17

재활용 가치를 배우는 특별한 하루

↑↑ 영천시는 26일 그린환경센터 내 생활자원회수센터에서 생활폐기물 선별 시민 체험행사를 개최했다.<영천시 제공>

영천시가 26일 그린환경센터 내 생활자원회수센터에서 ‘생활폐기물 선별 시민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작은 실천이 소중한 지구를 지킨다’는 취지 아래, 시민들이 재활용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연령대 시민과 함께 이·통장연합회, 새마을협의회 등 각종 단체에서 70여 명이 참석해 환경 보호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눴다.

기념식을 시작으로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한 OX퀴즈, 생활폐기물 선별 체험, 생활자원회수센터 시설물 견학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올바른 분리배출 OX퀴즈와 같은 직접 참여형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으며 시민들의 열띤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시민이 행사에 참석해 직접 체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한편 앞으로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문 시장은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행사를 자주 체험해 가정에서부터 올바른 분리배출을 실천해 주길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깨끗한 영천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재활용 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