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한국산림과학고, 숲에서 배우고, 미래 키우다

정의삼 기자 입력 2024.10.21 13:04 수정 2024.10.21 13:15

2024대한민국 산림박람회 학교 홍보부스 운영


한국산림과학고가 2024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에 참가해 학교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산림 분야에 특화된 교육과 인재 양성 성과를 성공적으로 알렸다. 

이번 박람회는 산림과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논의하는 행사로, 한국산림과학고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를 통해 많은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학교 홍보 부스에서는 학생들 산림 관련 연구와 목공예품 등 다양한 작품을 전시해 교육 성과를 소개했다. 또한 목공 체험과 숲 해설 활동을 마련해 관람객이 산림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부스를 찾은 방문객은 학교가 제공하는 교육 과정과 진로 안내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산림경영, 임업 기계 등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캠페인과 나무 심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주희 교장은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실습을 통해 쌓은 지식과 경험을 사회와 공유하고, 산림 분야의 중요성을 알리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한국산림과학고는 지속적으로 산림 인재 양성에 힘쓰다”고 전했다.

한편, 박람회 기간 중 임상섭 산림청장이 직접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의 부스를 방문해 학교의 성과와 학생들 노력을 격려했다. 

산림청장은 “한국산림과학고 학생들이 미래 산림 분야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잠재력이 크다는 것을 이번 행사에서 느꼈다. 여러분의 노력이 곧 대한민국 산림의 밝은 미래를 열어갈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산림 및 환경 관련 기관과 단체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으며, 한국산림과학고 부스는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객들로 연일 붐볐다. 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산림 분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확인하고, 청소년이 산림 관련 진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홍보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