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산시, 2024년 경북청소년페스티벌 ‘동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22 09:25 수정 2024.10.22 13:33

청소년참여기구 '경산으로 소풍올래~' 체험부스

↑↑ 2024년 경북청소년페스티벌 경산시청소년참여기구 동상 수상<경산시 제공>

경산시가 운영하는 경산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참여기구팀이 지난 19일 영주에서 개최된 ‘2024 경상북도청소년페스티벌’에서 비공연동아리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K-culture, Dreaming World’를 주제로 경북도와 영주시가 주최하고 (사)세로토닌문화가 주관한 가운데 영주 선비세상 일원에서 열렸으며, 동아리 공연과 비공연 부문 경연이 동시에 진행됐다.

경산을 대표해 참가한 청소년 참여기구팀은 ‘경산으로 소풍 올래~’라는 슬로건 아래 경산의 5경(갓바위,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반곡지, 남매지, 자인계정숲)을 홍보하고, 김밥 캔들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으며 동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대경 문화예고 댄스동아리팀 ‘디커스’가 참가해 경산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은 “부스를 운영하며 타 지역 청소년과 교류하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서은주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경산을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성과를 거둔 것을 환영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