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제13회 경산 대추축제 & 농산물 한마당 개최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23 12:56 수정 2024.10.23 13:21

풍성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볼거리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 발돋움

↑↑ 제13회 경산대추축제&농산물 한마당 개최<경산시 제공>

경산시가 오는 25일~27일까지 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에서 ‘제13회 경산대추축제 & 농산물 한마당’(주관:사단법인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산연합회) 행사를 개최한다.

경산 대추는 전국 대추 생산량의 약 30%를 차지하는 대표적 지역 특산물로, 산림청 지리적표시제 제9호로 등록되어 있다. 또한, 세종실록지리지와 신동국여지승람 등에 기록된 바에 따라, 경산대추는 오랜 역사를 가진 유명한 지역 특산물로 알려져 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경산 대추축제는 대추와 다양한 농특산물 판매는 물론, 경산대추 묘목 무료 나눔 행사, 전국농악대축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6차례에 걸쳐 대추 나눔 이벤트가 열리며, 방문객들이 직접 경산의 농특산물을 맛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27일 오후 5시부터는 전통혼례식과 가을밤 음악회가 개최된다. 신랑과 신부는 전통 예법에 따른 혼례식을 진행하며, 인기가수의 축하공연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또한, 축제장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24일 오후 4시부터 행사장 안전 점검이 실시되며,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이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이희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경산 대추축제를 통해 경산 대추를 더욱 널리 알리고,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행복한 도시 경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