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천, '청년 꿈 job고, 내 일 job고'채용 설명회

이은진 기자 입력 2024.12.24 11:35 수정 2024.12.25 08:48

우수 기업체 견학 프로그램 성료

김천시 우수기업체 견학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열렸다.<김천시 제공ㅁ>

김천시가 지난 23일, '청년 꿈 job고, 내 일 job고'채용설명회를 마지막으로 '2024년 김천시 우수 기업체 견학 프로그램'의 막을 내렸다.

행사는 올해 기업체 견학을 마무리하며 '청년 꿈 job고, 내 일 job고'라는 주제로 지역 청년의 취업 열망을 일깨우고 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전하고자 채용박람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개그콘서트 출신 쌍둥이 개그맨(이상호-이상민)의 토그콘서트를 시작으로 견학에 참여한 기업 및 관내 우수기업 인사 담당자 채용 설명 및 취업 관련 스피치, 가상 면접이 이어졌으며 취업 타로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개그콘서트 출신 쌍둥이 개그맨(이상호-이상민)의 '꿈과 내일잡기'라는 주제로 이뤄진 토크콘서트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소중한 경험을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풀어내며 청년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천시 우수 기업체 견학 프로그램은 시가 주최하고 상공회의소가 주관한 기업체 견학 프로그램으로 학생, 구직자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시 우수 기업체 현장을 탐방하며 지역 우수기업을 알리고자 2023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으며, 현장 체험의 기회를 통해 취업 의지를 높이고자 실시했다.

올해는 참여 대상을 결혼 이민자 등 외국인 및 타 지역 특성화고 학생 등으로 확대해 타 지역 근로자 유입 및 가용 근로자 범위를 넓히는데 주안점을 두고 운영했다.

강전원 일자리경제과장은 “올해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구직 희망자들이 관내 우수 기업체에 취업하는데 큰 도움이 됐길 바라며, 견학을 통해 관내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도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