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이강덕 포항시장, 글로벌 AI 혁신 이끌 지역 AI 기업 현장 방문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1.23 15:48 수정 2025.01.23 15:54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방안 논의
CES 참여한 AI 기술 시연 가져

↑↑ 포항시가 23일 포항TP 미래융합센터(5벤처동)에서 지역 AI 기업 현장방문 간담회를 가졌다.<포항시 제공>

글로벌 AI 혁신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포항시가 23일 지역 AI 기업을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간담회는 포항TP 미래융합센터(5벤처동)에서 이강덕 시장을 비롯해 배영호 포항TP원장, 권혁원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 김준환 ㈜스트라드비젼 대표, 천명식 ㈜파이벡스(PIBEX) 대표, 기업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간담회에서는 포항TP가 추진 중인 AI 관련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는 한편 산·학·연·관 협력으로 지역 AI 기업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강덕 시장은 AI 기업인 스트라드비젼과 파이벡스를 방문해 세계 가전·IT 전시회 CES에서 발표했던 AI 기술 시연을 직접 보고, 혁신적 AI 기술 개발에 노력하고 있는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강덕 시장은 “AI·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포항 TP와 기업이 디지털 혁신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포항이 글로벌 AI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AI 생태계 구축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