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호산대, ACE+ 핵심역량 및 전공역량 인증서 수여식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3.24 14:10 수정 2025.03.24 14:39

↑↑ 김재현 호산대 총장(앞줄 가운데)이 ‘핵심역량 및 전공역량 인증서 수여식’을 갖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산대 제공

호산대 혁신교육원이 지난 18일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핵심역량 및 전공역량인증 달성을 축하하기 위한 ‘핵심역량 및 전공역량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ACE+ 핵심역량 인증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교양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해 호산대의 5대 핵심역량(창의융합역량, 글로벌역량, 의사소통역량, 공동체 역량, 현장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라는 것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전공역량 인증제는 학과별 전공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인증서는 학업성취도 및 전공역량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항목을 체계적으로 평가해 우수 학생에게 수여하게 된다.

대학 5대 핵심역량을 모두 인증받은 학생에게 수여되는 ACE+ 핵심역량 인증을 포함해 21명 재학생에게 핵심역량 인증서가 수여됐으며, 특수직업재활과 이윤재 학생을 포함한 81명 재학생에게 전공역량 인증서가 수여됐다.

김재현 호산대 총장은 “대학은 학생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성공적 대학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미래형 융합 교육과정 및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며, “학생에게 학업 동기를 부여하고, 균형 있는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