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안동

김광림, 경북 체육회 이사회·경북 유림단체 신년교례회 찾아

권미정 기자 입력 2018.02.07 20:29 수정 2018.02.07 20:29

“효 중심 인성교육 함양 유교문화 가치, 정신문화 계승할 것”“효 중심 인성교육 함양 유교문화 가치, 정신문화 계승할 것”

김광림 의원은 6일 경북도청 화랑관에서 개최된 경북체육회 이사회를 찾았다.
이날 김 의원은 “그간 평창올림픽 준비로 경북체육회에서 많은 힘을 보태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면서“이번주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노력한 만큼 도 소속 대표팀이 값진 결과를 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사)유교문화보존회가 주최 주관하고 경북도와 안동시가 후원하는 2018년 경북 유림단체 신년교례회에 참석했다.
김 의원은 “향교의 전교들과 성균관유도회, 담수회, 박약회 등 도내 유림단체 어르신들이 모이신 뜻 깊은 자리”라면서 “대한민국 정신문화인 창(窓)인 경북에서 효(孝) 중심의 인성교육을 함양시키고 정신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데 뜻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해 여당측에서 인성교육 덕목에서 효를 제외하려는 움직임에 단호히 반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지난해 6월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이 주도하여 ‘효’를 삭제한 인성교육진흥법을 발의하자 김 의원은 이를 바로잡기 위해 사회 전반에 인성교육을 함양시키기 위한 인성교육진흥법 개정안을 곧바로 제출한 바 있다. 
  김태진 기자  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