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김천

김천시, 청년창업가 지원 본격 스타트

권영환 기자 입력 2018.02.08 16:49 수정 2018.02.08 16:49

청년CEO 우수제품 홍보·판매 행사 청년CEO 우수제품 홍보·판매 행사

김천시(박보생 시장)가 배출한 청년CEO들의 우수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김천시 청년CEO 우수제품 홍보·판매행사가 7일∼8일 양일간에 걸쳐 김천시청 1층 로비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좋은 아이템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의 창업·창직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김천시가 2010년부터 육성해온 청년CEO들의 제품을 소개하고 청년 창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유통·판로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이다.
참여업체로는 우리시 특산품인 호두를 이용한 호두쿠키 제품을 생산하는 ‘호두와 나무’(대표:이진희)와 꽃 아로마 테라피 사업에 ‘아레테’(대표:조해미), 천연기능성화장품 판매 사업을 하는 ‘이화코코’(대표:한진희), 생활한복맞춤사업에 ‘은애하다’(대표:심은애), 수제케이크 주문판매 및 클래스에 ‘유나케이크’(대표:배유나), 김천 마당발 앱 및 배달책자 사업에 ‘김천 마당발’(대표:나중규), 식용곤충을 이용한 상품 및 체험 사업에 ‘그농장’(대표:김승수)을 포함하여 총 7개 기업이 홍보 및 판매에 참여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2018년 일자리전략실을 신설한 만큼 앞으로 우리시 청년창업가들이 마음 놓고 창업 활동을 벌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고 당부했다.   
김천=나채복 기자
 xg0123@daum.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