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정보화위원회 재위촉, 지역정보화 추진방향 제시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3.19 19:51 수정 2018.03.19 19:51

市 2년 임기 위원 15명 재위촉, 다각적 정보지원 방안 연구市 2년 임기 위원 15명 재위촉, 다각적 정보지원 방안 연구

포항시는 지난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시 지역정보화조례’의 규정에 따라 전문가와 시의원 및 공무원 등 15명으로 구성되는 ‘포항시 정보화위원회 위원 위촉 및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위원 위촉과 부위원장 선출에 이어 지역정보화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토론 등이 이뤄졌으며, 이강덕 포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부의 4차 산업혁명에 발 맞춰 우리지역에서도 ICT를 접목한 정보화 발전을 위해 민·관·산·학이 함께하는 정보화위원회에서 적극적으로 발전방안을 모색해야 할 때임을 강조했다.
참석한 위원들은 2019년도 추진사업으로 “도심재생사업 추진시 시민 누구나가 찾을 수 있는 콘텐츠가 있는 사업추진”을 강조하며, 포항시가 지역의 정보화 수렴창구 역할을 해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 지역자원의 빅데이터 접목 필요성이 제기됐으며, 법규 내 지역 업체의 적극 활용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 정보화위원회는 포항시 지역정보화 조례 제6조에 의해 지역 정보화 추진과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정보화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15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하며, 주요기능으로는 지역정보화에 관한 계획수립, 시책평가로 주요 정보화정책의 심의·조정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차동욱 기자  wook7038@daum.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