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롯데가 가계물가 책임진다’ 11개 유통社 통합 세일

권미정 기자 입력 2018.03.27 16:53 수정 2018.03.27 16:53

롯데 그랜드 페스타 시즌2, 롯데 만의 시너지롯데 그랜드 페스타 시즌2, 롯데 만의 시너지

롯데그룹 유통계열사들이 지난해에 이어 ‘롯데 그랜드 페스타’시즌2를 진행한다. 
백화점, 마트, 하이마트, 닷컴 등 롯데그룹의 11개 유통계열사는 오는 30일부터 17일간 ‘롯데 그랜드 페스타’를 열고 대대적인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롯데 그랜드 페스타는 롯데의 유통 계열사 11개가 동시에 진행하는 행사로 총 1만 여 개의 매장에서 1조원 가량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롯데 통합 멤버십인 ‘L.POINT’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봄 정기세일, 롯데마트의 창립20주년 행사와 어우러져 규모와 할인 폭이 더욱 커졌다.

◇ 롯데 통합 멤버십인 L.POINT(엘.포인트)로 통 크게 쏜다.
4월 15일까지 롯데 유통 계열사 전체가 참여하는‘1억 L.POINT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 그랜드 페스타 참여 계열사에서 L.POINT를 적립/사용 時 스탬프가 발행되고 스탬프 3개를 완성한 고객에게 랜덤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에서는 핸드백부터 트렌치코트까지 총 60여개 품목에 대해L.POINT 1,000P 이상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해주는 ‘Half-Price 상품전(~4/15)’을 진행하며, 롯데마트는 신선, 가공, 일상 주요품목 20대 상품을 선정해 4월11일까지 L.POINT 20배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4월22일까지 매 주말 ‘그랜드 위크엔드(Grand Weekend)’를 열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각 1백 만원 상당의L.POINT를 증정한다.
◇ 초특가 기획전부터 균일가 행사까지, 더 큰 혜택으로 이어져
롯데 유통사들은 이번 그랜드 페스타를 통해 대대적인 세일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맞아 줄서기 상품 및 균일가 상품150여 품목과 위니아 공기청정기, 네파 바람막이 등 단독 기획한 100여 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4월11일까지 소고기, 돼지고기를 20~30% 할인 판매, 인기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하며, 롯데슈퍼는 4월 17일까지 ‘매일매일 최저가 도전’ 행사를 통해 일별로 신선식품 1품목을 선정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 대한민국 랜드마크, 롯데월드타워 1주년 기념 프로모션과 이벤트 풍성
페스타 기간에는 월드타워 1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펼쳐진다. 롯데백화점 전점 사은행사장(영플라자, 아울렛 제외)에서는 당일 구매영수증 지참시 월드타워 롯데시네마 스페셜 관람권을 추첨해서 증정하며, 롯데홈쇼핑은 4월1일, ‘렌탈 상품 원데이 특집전’을 진행해 행사 상품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르노삼성자동차 SM6 (1명)’를 제공한다.
한편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오는 5월‘롯데 플레이 페스타', 11월‘롯데 블랙 페스타'; 12월‘롯데 땡스 페스타’까지 롯데그룹이  가진 유통 계열사들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 이원준 부회장은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롯데 그랜드 페스타’를 통해 국내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롯데 그랜드 페스타’가 롯데그룹을 대표하는 통합 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만영 기자  kegis1@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