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덕

수산자원관리공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A등급

안진우 기자 입력 2018.03.29 18:44 수정 2018.03.29 18:44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은 28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7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점수 89.3점으로 작년 B등급에서 1등급 상승했다고 설명하고, 현장의 어업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와 국민과의 소통·협력·참여 확대, 내부혁신을 통한 현장  중심 경영에 더욱 힘쓴 결과로 해석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성과는 기재부가 고객만족도 조사의 설계·관리를 강화하고 조사대상 사업을 대폭 확대한 상황에서 달성한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는 게 공단의 설명이다.
수산자원관리공단은 정영훈 이사장의 취임 이후 현장점검, 어업인 소통간담회 개최, 어업인 단체와 상호업무협약 체결 등은 물론,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고객소통/고객제안 운영, 수산자원조성시설 신고센터 운영 등 대내외적으로 사람과 현장 중심의 업무개선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해왔다. 
정영훈 FIRA이사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어업인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해감으로써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덕=권태환 기자  kth505452@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