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주

문화가 있는 날 ‘영주시민문화기획단’ 모집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4.23 20:50 수정 2018.04.23 20:50

시민을 위한 영주문화조성시민을 위한 영주문화조성

영주문화관광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8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에 참여할 ‘영주시민문화기획단’을 29일까지 모집한다.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은 시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주간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2년 연속 선정돼 지역 고유의 특성을 활용한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시민문화기획단은 5월부터 11월까지 시민이 직접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의 문화 관광 및 문화행사 등을 기획·운영·홍보하게 된다. 이를 통해 문화기획자 양성과 참신한 문화관광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지역문화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이루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의 문화·예술의 체험과 현황을 토의하며 영주문화예술에 대한 주인의식과 자긍심 고취를 돕는 것이 목적이다.
시민문화기획단은 역량개발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과 네트워킹,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등을 체험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한 활동 증명서와 (재)영주문화관광재단 주관 사업에 우선참여 하는 혜택 등이 주어진다.
영주시민문화기획단’은 영주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접수는 영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yctf.or.kr)에서 할 수 있다. 
김태진 기자  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