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주

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 물사랑견학 프로그램 운영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9.11 19:09 수정 2018.09.11 19:09

동국대 한의학과 40여명 물사랑 견학 실시동국대 한의학과 40여명 물사랑 견학 실시

경주시는 상하수도 처리 전 과정 등 현장을 시민에게 공개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물사랑 견학’ 프로그램을 지난 10일 동국대학교 한의학과(학장 박원환)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시민들에게 ‘물사랑’ 견학을 통해 물의 소중함과 수자원 및 에너지 절약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한국수력원자력(주) 홍보관과 탑동정수장, 친환경 하수처리장 에코물센터 투어 프로그램을 매월 실시하고 있다.
먼저 지자체 최초 수질연구실을 갖춘 에코물센터를 방문해 환경부 녹색기술인증 취득해 인도네시아에 수출하고 제8차 브라질 세계물포럼을 통해 남미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급속수처리기술(GJ-R 공법) 및 수질관리로 공공수역 수질오염 예방 및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있는 친환경 하수처리장 생태학습단지를 견학했다.
다음으로 시내일원에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있는 탑동정수장을 방문해 물의 생산에서 가정에 급수되는 전 과정 및 물절약 홍보동영상을 시청하고 정수장의 공정별 정수처리시설 등을 직접 견학했다.
마지막으로, 한수원을 방문해 수력?원자력?신재생에너지의 홍보동영상을 시청하고, 전시실을 방문해 수력?원자력 등 발전시설의 원리 및 발전방식을 설명 들으면서 원전의 안전성 및 에너지에 대한 더 자세하고 실질적인 체험을 했다.
경주=서경규 기자 seoul1411@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