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의성

의성군·에스드림스퀘어, 컬링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9.13 20:32 수정 2018.09.13 20:32

의성군은 ‘컬링의 성지’로써 스포츠·문화 융합 관광상품 개발 및 스포츠 제반시설을 활용하여‘컬링’을 의성군의 이미지로 격상 시키고, 스포츠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지난 12일 ㈜에스드림스퀘어와‘의성컬링테마관광타운 조성사업’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의성군 스포츠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 앞서 연구기관, 협력단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양측은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의성의 특색을 살린 스포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테마파크 조성, 전문인력 육성, 테마투어개발, 관광인프라 구축, 이벤트 개최 등 ㈜에스드림스퀘어와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의성군은 “의성컬링테마스포츠관광타운조성사업을 통해 의성군의 자산인 컬링을 활용하여 스포츠와 관광산업을 융·복합함으로써 스포츠를 통한 지역발전 모델을 제시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의성군은 지난 5월 1일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함께 추진하는 지역특화스포츠관광산업육성사업에 의성 컬링테마관광타운 조성사업 이란 주제로 공모 선정된바 있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