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병무청장, 대구경북병무청 정책현장 방문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9.13 20:33 수정 2018.09.13 20:33

병역의무자 격려와 민원편익 증진 노력 약속병역의무자 격려와 민원편익 증진 노력 약속

기찬수 병무청장은 지난 12일 오전 대구경북병무청을 방문했다.
기 청장의 이번 방문은 취업맞춤특기병 등 일자리 정책, 군 복무 단축 등 병역이행과 관련해 정책수요자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서다.
기 청장은 병무청을 방문한 병역의무자로부터 병역이행 과정에서 불편사항은 없는지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또 민원실을 방문해 최근 메르스 감염자 발생 등과 관련해 감염예방에 문제가 없는지 사전에 점검하고 위기대응 매뉴얼에 따라 철저히 대응토록 당부했다.
이어진 복무계획 보고 및 업무발전 토론회에서 기 청장은 “사회복무요원 및 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소집 수료 시 수요자 맞춤형 복무규정 교육과 권익침해 신고 절차 등에 대한 선제적 안내로 복무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병역의무자들이 건강하고 명예롭게 병역의무를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착한 병역 프로젝트'는 병무행정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라며 대구경북청 특화사업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다.
대구=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 기찬수 병무청장이 대구경북병무청 병역판정검사장을 찾아 병역의무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