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주

‘제6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영주서 개막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04 19:13 수정 2018.10.04 19:13

5~7일까지, 경북전문대학교·148아트스퀘어에서 열려5~7일까지, 경북전문대학교·148아트스퀘어에서 열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경북의 선도적인 평생학습 결과물의 전시홍보 및 우수사례 발굴은 물론 네트워킹을 통해 도민의 평생학습 이해증진과 평생학습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경북도와 경북교육청이 주최하고 영주시, 영주교육지원청, 경북도평생교육진흥원, 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제6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 는 ‘배우고 나누자! 대한민국 중심으로의 도약!’이라는 주제와 ‘늘 배움이 더 큰 영주!’라는 부제로 경북도내 100여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한다.
첫째 날인 5일에는 인기가수 지원이와 노라조가 출연하는 개막식, 경상북도 어르신골든벨, 중학생 미니콘서트, 진로특강이 준비돼 있다.
6일에는 주민자치동아리공연, 평생학습 학술행사, 퓨전 마당놀이 ‘덴동어미’, 전통창작 마당놀이 ‘순흥초군농악놀이’가 벌어진다.
마지막 날인 7일에는 경상북도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행복 만들기 어르신 공연, 특별강연 및 북콘서트, 인기가수이자 국민안내양인 김정연이 출연하는 폐막식이 열린다.
행사 기간동안 148아트스퀘어 내에서는 시군 홍보체험관, 시군 작품전시관, 문해교육 시화전, 영주변천사 사진전 등이 상시 운영되며, 특별부스존에서는 행복한 책 놀이터, 4차산업체험터, 전래놀이터, 중고도서 교환 프리마켓이 펼쳐진다.
학습투어마당에서는 6일과 7일 오후 1시부터 시민운동장에서 출발하는 영주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홍보하는 선비길 걷기와 영주시내 도시재생지역을 탐방하는 도시재생지역 걷기도 함께 진행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경상북도 평생학습에 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고 배움과 나눔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뜻깊은 평생학습박람회를 알차게 준비했다”며 “많은 도민들이 박람회장을 찾아 함께 체험하고, 느끼고, 공감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주=김태진 기자
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