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경북도, 우리의 섬 독도! 다 같이 하나되어 지켜낸다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25 19:52 수정 2018.10.25 19:52

25일 포항 환호공원…‘제8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독도수호 결의대회’ 가져

 

경북도는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경북복지회(회장 임한준)’주최로 25일 대한제국 독도칙령반포일(1900. 10. 25.)을 기념해 포항 환호공원에서 ‘제8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독도수호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손동익 경북도 장애인복지과장을 비롯한 도내 각급 기관 단체장과 전국 장애인, 일반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이 주축이 되어 민족 자존의 섬 독도수호 결의를 대내외에 선포하는 뜻깊은 행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독도는 우리땅 댄스(청송군장애인보호작업장), 창작 소리(우리소리독도소리), 권오혁(홀로아리랑, 내맘의 강물) 성악 공연 등 식전행사에 이어 본행사로 유공자 표창(도지사, 포항시장 등), 미술 및 백일장 우수상 시상, 독도수호 결의문 낭독 및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독도수호 결의대회 기념 독도사랑 나라사랑 미술공모 및 백일장 공모전’ 우수작 전시회도 열려 참석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독도사랑 미술, 백일장 공모전 작품 속에서 청소년들의 반듯한 국가관과 애국심을 확인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으며, 더 나아가 장애인이 자발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자긍심을 고취하는 한편 전 국민에게 독도사랑을 일깨우는 영토수호의 현장으로 빛나는 자리가 됐다.
손동익 도 장애인복지과장은 “경북도는 ‘새바람 행복경북~!’이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도민이 모두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며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순수한 열정과 애국심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 독도를 수호해 나갈 것이며, 독도와 관련된 일은 경북도가 가장 앞장서 실천하고 행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봉현 기자  newsmun@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