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계명문화대학교 ‘한국미용기능경기대회’ 참가학생 전원 수상 쾌거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28 17:00 수정 2018.10.28 17:00

최고의 상인 대회장상 비롯해 대상, 최우수상 등 11개 상 수상

계명문화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메이크업전공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으로 전원 수상, 메이크업실에서 트로피와 메달을 보이며, 활짝 웃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메이크업전공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으로 전원 수상, 메이크업실에서 트로피와 메달을 보이며, 활짝 웃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뷰티코디네이션학부 메이크업전공 학생들이 최근 서울 THE-K호텔에서 개최된 ‘제12회 한국미용기능경기대회(KOBC)’에 참가해 대회장상, 국회의원상, 대상 등 11명 전원이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28일 계명문화대에 따르면 (사)한국미용직업교육협회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전 세계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K-뷰티 산업을 토대로 차세대 미용인들을 발굴하고, K-뷰티 전파에 크게 기여하는 대회로 한국을 포함한 중국, 일본 아시아 3개국의 참가와 일반부, 학생 1천500여 명을 비롯해 관련업체, 관람객 등 2천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뷰티코디네이션학부 메이크업전공 윤소현 학생(2학년.20)은 바디페인팅종목에서 최고의 상인 대회장상을 수상했고, 양정이 학생(1학년.19)은 시대별 메이크업종목에서 최우수상을, 이정은 학생(1학년.19)은 웨딩메이크업종목에서 대상을, 허지은 학생(1학년.19)은 네일아트–원톤 스캅처 종목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금상 2명, 은상 3명,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뷰티코디네이션학부는 인성중심 교육과 체계적인 현장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전공지식을 활용해 사회복지시설과 산업체 등에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으로 지역주민들과 산업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 매년 각종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둬 전문적 능력을 갖춘 미용계의 리더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올해 9월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과정평가형 미용사(메이크업) 국가 기술자격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NCS 기반 현장중심의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대구=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