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보건대학교, 일본 시마네현립대와 교류협정 체결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06 19:14 수정 2018.11.06 19:14

“간호학과 - 식품영양학과 적극적 교류 기대”

남성희 총장(오른쪽)과 시마네현립대학 기요하라 마사요시 총장(왼쪽)이 대구보건대 본관 소회의실에서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남성희 총장(오른쪽)과 시마네현립대학 기요하라 마사요시 총장(왼쪽)이 대구보건대 본관 소회의실에서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5일 오전 대학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일본 시마네현립대학교(島根?立大?)와 교류협정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장상문 대외부총장, 시마네현립대 기요하라 마사요시 총장과 야마시타 카즈야 부총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체결식에서 양 대학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연구 협력 및 학술 활동 ▶교수, 학생, 교직원 교류 ▶상호 교육서비스 제공에 따른 교육과정 개설 ▶문화 교류 ▶학점인정 등의 분야에서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양 대학은 특히 간호학과와 식품영양학과에서 연구 협력과 교직원과 학생 교류를 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다.
남성희 총장은 환영사에서 “지난 8월23일 시마네현립대학 교수 1분과 학생 9명이 대구보건대학교를 방문해서 한국전통보석함 만들기 등 문화강좌를 배우고 양 대학 학생들 간의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면서 “이번 교류협정 체결 행사를 진행하는데 가장 큰 공로자는 학생들”이라고 소개했다.
기요하라 마사요시 총장은 “대구보건대와 남성희 총장의 명성을 들어서 잘 알고 있으며, 교육적인 협력을 통해 시마네현립대학이 국제적인 대학으로 우뚝 서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마사요시 총장은 “특히 가장 기대되는 분야는 학생들 간의 적극적인 교류”라고 덧붙였다.     

대구=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