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의성

의성군, ‘2018년 기업애로해결 & 일자리 박람회’ 개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11 17:38 수정 2018.11.11 17:38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구직자 대상 취업컨설팅 서비스 지원·현장면접 기회 제공

의성군은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일 의성실내체육관에서 ‘2018년 의성군 기업애로해결 &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기업의 자금, 금융, 보증, 세무 상담을 통한 기업애로 해결, 현장면접 및 취업상담, 창업컨설팅, 4차산업 홍보, 어학원 상담 등으로 구성되었고 무료 이력서 사진 찰영,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 및 판매, 음악공연, 간단한 건강 상담 등의 부대행사도 운영했다.
아울러, 분야별 상담기관 및 후견 공무원과 기업체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중소기업 1사 1인 후견인 만남  및 간담회’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지식재산센터 등 10여 개의 기업지원 기관 및 단체가 상담관을 운영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였으며 고용노동부 안동지청, 경북경제진흥원 일자리종합센터, 경북광역여성 새로일하기센터 등 12개 기관 및 업체에서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 안내 등 취업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고 현장면접의 기회도 제공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기업하기 좋은 의성군’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며, 더불어 구직자들에게도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