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청송

행복 청송 실현 위한 초석 다져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9.01.01 19:29 수정 2019.01.01 19:29

윤 경 희
청송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청송군수 윤경희입니다.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청송 건설이라는 큰 희망과 뜨거운 열정으로 시작한 민선7기 첫 해인 무술년을 새로운 청송 발전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깨운 한 해로 마무리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군정발전과 군민 행복 증진을 위하여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출향인 여러분, 그리고 특히 군정발전의 동반자로서 군민이 행복한 청송을 위하여 적극 협조해주신 권태준 군의회 의장님과 군의원님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취임 후 지난 반 년 동안 오로지 군민의 실질적인 행복을 위해 다양한 현장을 찾아 다녔고, 그 결과 농업·복지·경제·문화 등 다방면에 걸친 가시적인 성과와 향후 군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그간의 주요 성과를 살펴보면
먼저 농업 분야로 청송사과의 홍보 효과 극대화를 위하여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2차전이 치러진 잠실구장에서 사과생산농가, 출향인 등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청송사과 홍보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복지 분야에서는 지역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위하여 안덕면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하였고, 고령화 사회에서 점점 증가하는 치매의 예방과 효과적 관리를 위하여 청송군 치매안심센터도 건립했습니다.
이어서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우리군의 대표축제인 청송사과축제를 청송읍 소재지의 용전천변에서 개최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접근 편의를 증진시켰고, 황금사과이야기를 입힌 다양한 조형물 설치와 프로그램 운영으로 군민들과 관광객 등 약 20만명이 축제장을 찾은 가운데, 성공적으로 축제를 마무리하며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살기 좋은 지역경제 분야로는 사업비 145억원의 청송읍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완공하여 군민의 에너지복지를 증진시켰고, 청송소방서 유치와 도로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 등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시스템도 구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행정 분야에서는 민선7기 군수 공약의 수혜자이며 주인인 군민들로 구성된 군민배심원단 운영으로 공약 확정에 객관성을 부여하였고 군민에 대한 열린 행정과 참여행정을 실천하였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군민과 출향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그리고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는 살기 좋은 청송, 살고 싶은 행복 청송 건설을 위하여 각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청송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 다가오는 새해에도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당부드리며, 여러분들과 함께 청송의 희망을 만들어가길 기대하겠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밝아오는 기해년 새해에도 군민과 출향인,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