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지속 가능 경제 도시 포항 구현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9.01.01 19:34 수정 2019.01.01 19:34

이 강 덕
포항시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호미곶에서 힘차게 떠오르는 붉은 태양과 함께 기해년(己亥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포항은 더욱 힘차게 전진해나가야 합니다.
무엇보다 민생경제와 일자리에 희망이 있는 도시, 시민이 안전하고 환경이 쾌적한 도시, 소외됨이 없이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제·환경·복지의 지속가능한 3대 축을 기반으로, 시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행복도시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나가겠습니다. 
▲ 신산업육성을 통한 성장동력 확대와 환동해 북방경제 선도모델 구축으로 ‘지속가능한 경제도시 포항’의 더 큰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 혁신적 도시재생 추진과 녹색환경 조성으로 시민들의 안전과 삶의 질을 높이는 ‘지속가능한 환경도시 포항’의 성공사례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 생활밀착형 교육·문화·교통 인프라 확대로 ‘지속가능한 복지도시 포항’을 더욱 구체화해 나가겠습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무상급식과 무상보육의 확대 및 무상교복 지원을 통해 교육비 부담을 줄여나가고, 청년 및 여성·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로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시내버스 노선개편 등 시민중심 대중교통체계 구축과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관광 인프라 확대에도 노력하겠습니다. 올해 시 승격 70주년 사업과 함께 해오름동맹 등 시·군 간 상생협력 강화로 지속성장 동력도 확보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시민이 행복하고 미래세대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은, 시민들과 화합하고 소통을 하며 만들어 나가야합니다. 단기성과에 집착하지 않고, 미래를 내다보며 차근차근 하나씩 과제를 해결해나가겠습니다. 희망찬 미래를 향한 2019년의 새로운 시작을 우리 시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기해년(己亥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뜻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바라며, 포항의 힘찬 도약과 발전을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이뤄나가는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