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사람들

경산시 드림스타트 가족, 세계문화 경험하다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2.27 15:36 수정 2019.02.27 15:36

민들레 봉사단이 지난 26일 경산시 드림스타트 가족에게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이 꾸미는 공연 관람을 지원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민들레 봉사단이 지난 26일 경산시 드림스타트 가족에게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이 꾸미는 공연 관람을 지원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민들레 봉사단이 지난 26일 경산시 드림스타트 가족에게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이 꾸미는 50만원 상당의 공연 관람을 지원했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은 IYF(범세계적 청소년 단체)의 대학생들이 1년 동안 세계 각국에서 현지인과 생활하며, 도전과 변화?연합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며 민간외교관의 역할을 한다.

이날 공연은 굿뉴스코 대학생 해외봉사단이 전 세계 80개국에서 도전해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꾸며진 귀국 콘서트로 ▲굿뉴스 밴드 ▲라이쳐스스타즈 ▲트루스토리 공연 ▲귀국 보고회 ▲체험담 ▲문화 댄스 ▲뮤지컬 ▲굿뉴스코 단원 전체 합창 순으로 진행됐다.

민들레 봉사단은 5년 이상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경로당, 요양원 문화공연과 노래교실과 마인드 강연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 매년 문화 소외 계층에게 다양한 문화공연을 후원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에게 문화적 격차를 줄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