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공연장 종사자 안전교육·서비스교육

김철억 기자 입력 2019.08.21 20:18 수정 2019.08.21 20:18

구미시 평생교육원 문화예술회관은 21일 강동문화복지회관 봉두아트홀에서 직원 및 공연장 안내도우미(하우스어셔) 7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공연장 종사자 안전교육 및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8월 시설물 안전점검 후 본격적인 하반기 공연장 일정에 앞서 공연장 종사자를 대상으로 공연장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서비스 접점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미소방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안전교육은 구미문화예술회관과 강동문화복지회관을 이용하는 관람객의 안전한 공연관람을 위하여 공연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유형과 사고 발생시 대처요령,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 사용법 등 안전사고 예방법 및 초동조치법 등을 교육했다.
더불어 관객들과 최접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연장 종사자들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품격있는 관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공연장 관리 운영에 대한 기본교육 및 맞춤형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최현도 문화예술회관장은 “워라밸 시대를 맞아 점점 더 많은 시민들이 공연장을 찾는 만큼 안전사고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예방이 중요함을 당부했으며, 정기적으로 안전과 서비스 교육을 실시해 공연장 관람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철억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