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안동 임하초등학교-무궁화사랑중앙회 업무협약 체결

황은주 기자 입력 2019.09.02 20:11 수정 2019.09.02 20:11

안동 임하초등학교는 지난달 30일 무궁화사랑중앙회와 ‘무궁화 사랑 지킴이 학교 지정’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나라꽃 무궁화 교육을 통한 민족 정체성 확립과 역사 바로 세우기 교육을 위해 ‘무궁화 동산’을 조성하고 무궁화 사랑 행사를 실시했다.
임하초는 학교 동산에 조성해 놓은 무궁화 동산 옆에 ‘무궁화사랑중앙회’에서 기증한 50그루의 무궁화를 학생과 교직원이 추가로 식재해 무궁화 동산을 새롭게 조성했다.
이번 행사는 전교생이 참여한 무궁화 사랑 시화전, 업무협약식, 무궁화 사랑 지킴이 임명장 수여, 무궁화 자작시 낭송, 무궁화 노래 합창, 무궁화 묘목 식재 및 이름표 달기, 무궁화 사랑 지킴이 학교 지정 현판식 순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무궁화사랑중앙회’로부터 ‘무궁화 지킴이’ 임명장을 받고 앞으로 오늘 심은 한 그루의 무궁화를 키워나가는 것은 물론, 나라꽃 무궁화 사랑을 실천하고 널리 알리는 지킴이로서의 활동을 하게 된다.
유진선 교장은 “임하초 학생들은 ‘무궁화 사랑 지킴이’로서 무궁화의 의미와 특징에 대해 바로 알고, 학교를 찾는 사람들에게  무궁화 알리기에 앞장서며, 나라 사랑과 역사의 정체성 확립에도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황은주 기자 hej8428@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