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달성, 정리·수납 자원봉사 ‘비워드림 채워드림 봉사단’ 출범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2.26 11:42 수정 2025.02.26 12:39

↑↑ 달성군 교육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비워드림 채워드림 봉사단' 발대식에서 진행된 자원봉사 기초교육이 열리고 있다. 달성군 제공

달성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25일 교육문화복지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의 부모 10명으로 구성된 정리·수납 자원봉사단 '비워드림 채워드림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 달성군은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봉사단원을 대상으로 기초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이후 단원은 향후 봉사활동 계획을 공유하며 정리·수납 봉사의 의미와 중요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비워드림 채워드림 봉사단'은 지난 2024년 드림스타트 정리·수납 자격증 취득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했거나 평소 봉사활동과 정리·수납에 관심이 있는 드림스타트 부모로 이뤄져 있다. 10명 봉사단은 분기별로 정리·수납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정리·수납을 도와줄 예정이다.

최재훈 군수는 “'비워드림 채워드림 봉사단'의 정리수납 활동은 드림스타트 가정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봉사자에게도 봉사의 보람과 성취를 제공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을 개발해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달성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