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울릉 보건의료원, 응급의료 역량 강화 실무 교육

김형삼 기자 입력 2025.05.18 12:36 수정 2025.05.18 12:36

심전도, 부정맥, 응급약물 사용 등

울릉 보건의료원(이하 보건의료원)이 최근 칠곡경북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된 ACLS(Advanced Cardiovascular Life Support, 전문심폐소생술) 임상 실무 교육에 참여,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보건의료원 간호사 대상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

보건의료원은 급증하는 응급 의료 현장에 대비하여 의료 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이번 자체 교육은 칠곡경북대병원의 전문적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석 직원은 자체 교육을 통해 심전도의 기초 이해를 높이고,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방안, 그리고 응급약물 사용에 대한 심층적 교육을 받았다. 특히, 실제 응급상황에서 심폐소생술이 성공적으로 이뤄질수 있도록, 심폐소생술의 체계적 실행 및 관찰 기술, 심폐소생술 중 발생 가능한 사고 및 오류 예방, 그리고 심폐소생술 후의 환자 관리에 대한 교육이 강화됐다.

보건의료원(김영헌 원장)은 이번 자체 교육을 통해 의료 인력의 전문성을 한층 더 높이고, 응급상황 발생 시 더욱 효과적 응급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의료 현장 요구에 발맞춰 다양한 의료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의료 인력의 지속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