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경산시, ‘202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5.24 19:53 수정 2025.05.25 11:09

조현일 시장 “2년 연속 수상은 시민과 함께 일구어낸 성과”
도시 브랜드 부문 'My Universe, Gyeongsan' 경쟁력 입증

↑↑ 조현일 경산시장이 '202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 조현일 경산시장이 '202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시가 '202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경산시의 도시브랜드 슬로건 'My Universe, Gyeongsan'이 시민과 국민으로부터 지속적인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결과다.

올해 15회를 맞는 '202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각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는 특히 브랜드 지속 가능성, 공공성과 같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평가가 강화됐다.

경산시는 'My Universe, Gyeongsan'이라는 도시브랜드를 통해 경산의 역동적 성장, 첨단 과학기술과 융복합 산업의 중심지로서의 비전, 그리고 시민과 함께 만드는 열린 도시라는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왔다.

조현일 시장은 “이번 2년 연속 수상은 시민 여러분과 함께 일궈낸 성과다”며, “앞으로도 'My Universe, Gyeongsan'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모두가 꿈꾸는 도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시브랜드 'My Universe, Gyeongsan'은 시민이 중심인 행복 경산을 만들겠다는 민선 8기 핵심기조를 담아 위성이 아닌 스스로 빛을 발하는 항성의 형태로 세상을 이끄는 젊고 활기찬 도시를 이미지화했으며, 2023년도 선포식을 통해 공개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