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청송 군의회, 제7차 ‘모의 의정 프로그램’

김승건 기자 입력 2025.07.16 10:57 수정 2025.07.16 10:57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모의의정 체험 실시 모습.<청송군의회 제공>

청송 군의회가 지난 15일 청송학생자치참여위를 대상으로 제7차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모의의정 체험’을 실시했다.

모의의정은 청송 군의회가 지난 23년부터 운영해 온 프로그램으로 이는 학생이 민주 시민으로의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의회의 의사 결정 전체 과정을 직접 체험 해 보는 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여 대상인 청송학생자치참여위는 청송교육지원청에서 구성한 위원회로 청송지역 초·중·고 학생회장 20명으로 이뤄진 연합 학생회다.

프로그램은 ▲의장 환영사 및 기념촬영 ▲군의회 소개 ▲회의 진행 안내 ▲개회식 ▲모의의회 체험 ▲기념품 증정 순으로 진행됐으며, 모의 의회 본회의에서는 사전에 준비된 시나리오에 따라 안건 제안 설명, 질의·답변, 찬반토론, 표결 절차가 실제 회의처럼 이뤄졌다.

심상휴 의장은 “모의의정을 통해 지역을 위한 정책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결정되는지를 이해하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느껴보길 바란다”며, “이번 체험이 학생 여러분의 성장을 위한 값진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