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 장학회, 소년체전 입상 청소년에 장학금 수여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7.16 10:58 수정 2025.07.16 12:16

총 550만 원 전달

↑↑ 경주시장학회, 소년체전 입상 청소년에 장학금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주시 제공>

(재)경주 장학회가 16일 시청에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입상 선수 8명에게 55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금은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며 뛰어난 성과를 이룬 청소년 체육 인재들의 사기를 높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마련됐다.

수여식에는 장학위원장인 송호준 경주시 부시장과 경주교육지원청 관계자, 장학사, 입상 선수 및 학부모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장학금을 받은 선수는 다음과 같다

계림중 전지희 학생은 15세 이하 육상 단체전에서 금메달, 근화여중 차예림‧이유빈 학생은 15세 이하 탁구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으며, 특히 차예림 학생은 개인전에서도 동메달을 따냈다.

금장초 김현우‧사상훈 학생과 황남초 공민석‧손은결 학생은 12세 이하 탁구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받았으며, 입실초 이혜연 학생은 육상 개인전에서 동메달을 거머쥐었다.

송호준 경주시 부시장(장학회 장학위원장)은 “전국 무대에서 경주를 빛낸 선수에게 격려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장학금이 어린 체육 인재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도자와 학부모의 헌신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