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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춘우 엑스코 대표이사(앞줄 가운데)가 대구엑스코에서 ‘대구 마이스(MICE) 포럼’과 ‘대구 MICE 얼라이언스 출범식’서 위촉식을 갖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엑스코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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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엑스코가 지난 9일 엑스코에서 ‘대구 마이스(MICE) 포럼’과 ‘대구 MICE 얼라이언스 출범식’을 열고 대구 MICE 산업(회의·전시·컨벤션·이벤트 등)의 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포럼에서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한다혜 박사가 ‘트렌드로 바라보는 MICE 산업’을, 마름모연구소 김보경 대표가 ‘2025년 반드시 알아야 할 AI 검색 노출 최적화’를 주제로 강연했다. 참석자들은 글로벌 MICE 흐름과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며, 대구 MICE 산업의 미래를 논의했다.
이날 공식 출범한 대구 MICE 얼라이언스에는 엑스코를 비롯해 호텔, 국제회의기획사(PCO), 이벤트 회사, 여행사, 통역 및 서비스 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 60여 개 기관·기업이 참여했다.
얼라이언스는 ▲국내외 전시회 공동 참가 및 회원사 홍보 ▲정기 포럼과 간담회를 통한 네트워킹 ▲국제행사와 연계한 실질적 비즈니스 협력 ▲MICE 전문인력 교육 및 역량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서울, 부산, 인천 등 주요 도시들이 이미 얼라이언스를 활용해 국제회의 유치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대구도 이번 출범을 계기로 민·관·학 협력 기반을 확대하며 글로벌 컨벤션 도시 도약을 준비한다.
전춘우 엑스코 대표이사는 “대구 MICE 얼라이언스는 흩어져 있던 지역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국제 무대에서 경쟁할 힘을 키울 것”이라며, “엑스코는 회원사들과 함께 대구를 글로벌 컨벤션 도시로 만드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