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온라인 군민 정책참여 플랫폼 '성주군 국민생각함' 운영을 통해 군민이 주인인 더 큰 성주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생각함이란 일상의 문제부터 주요정책까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제안하고 함께 토론하며 대안을 찾아 정책으로 실현하는 과정을 통해 혁신적이고 신뢰받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참여형 소통공간이다.
생각함은 ‘생각의 ①탄생 ②발전 ③완성’ 총 3단계 프로세스로 진행되며, 보건·복지·문화·교육·교통·농업·창업·일자리 등 군민과 관련된 크고 작은 모든 안건을 생각의 주제로 다룰 수 있다.
군민은 성주군 홈페이지(www.sj.go.kr) (상시운영, 홈-참여마당-정책토론) 혹은 국민생각함 홈페이지(www.epeople.go.kr/idea)를 통해 생각의 탄생 (정책 제안, 건의 등) 혹은 발전(정책 토론, 투표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성주군 국민생각함 운영을 통해 군민 정책 참여 체감도 제고 및 군정 신뢰도 향상에 노력할 것이며, 운영 과정에서 발굴되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활용한 정책 수립 및 공모과제 발굴로 발로 뛰는 적극적인 조직 구현에 힘쓰겠다.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주 = 김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