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 제15회 자랑스러운 봉화군민상 5인 수상

정의삼 기자 입력 2021.01.05 10:06 수정 2021.01.05 10:51


↑↑ 좌로부터 장용환, 이진규, 엄태항 군수, 강석조, 김현수씨.<봉화군 제공>

봉화군은 지난 해 12월 31일 대회의실에서 15회 자랑스러운 봉화군민상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자랑스러운 봉화군민상 수상자는 총 5개 부문으로 ◼지역개발부문 장용환씨(65세.소천면) ◼봉사·효행부문 이진규씨(56세,물야면) ◼문화·체육부문 강석조씨(58세,봉성면) ◼농·축·산업부문 김현수씨(70세,봉성면) ◼애향부문 이창호씨(58세, 춘양면)가 그 주인공이다.
지역개발부문의 장용환 씨(現 소천면 남회룡리장)는 소천면 이장협의회장을 역임하는 등 주민대표로써 행정기관과의 활발한 소통역할을 하고 지역개발과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봉사·효행부문 이진규 씨(새마을지도자 봉화군협의회장)는 수년간 새마을회에 몸담아 있으면서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특히 올해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해 다중이용시설 방역활동을 추진하는 등 봉사했다.
농축산업부문 김현수씨(現 봉화군농어업회의소 회장)는 효율적인 로컬푸드직매장 운영으로 농가소득증대와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참여한 공적이 있다. 
문화체육부문 강석조 씨(現 봉화군체육회 부회장)는 봉화군 배구협회장 및 축구협회장을 역임하여 체육 동호인 조직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으며, 봉화축제관광재단 이사직을 맡아 지역사회의 문화체육부분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애향기타부문 이창호 씨는(現현 제성유압공정기계 대표) 법전 풍정리 출신의 출향기업인으로 봉화군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차량지원, 봉화중·고 장학금 기탁 등 꾸준한 기부와 봉사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오랜 세월 지역발전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군의 명예와 위상을 드높여온 수상자들에게 군민을 대표해서 축하와 감사 인사를 전해드린다”고 말했다. 정의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